UN과 국제협력

제61차 UN여성지위위원회(CSW) 병행포럼 및 WFWP 창립 25주년 기념행사

WFWP사업국 | 2017.04.07 11:12 | hit. 673 | 공감 0 | 비공감 0



 제
61UN 여성지위위원회(CSW-Commission on the Status of Women)312~ 324일까지 사이드 이벤트와 여성분야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전 세계 NGO들의 병행 포럼으로 뉴욕에서 열렸다. 세계평화여성연합은(이하 WFWP) 61UN 여성지위위원회(CSW-Commission on the Status of Women)기간에 WFWP 병행포럼(313)WFWP 창립 25주년 기념행사(315), WFWP 젊은 여성지도자 위크숍 ‘ Horizon Summit’(318~19)을 개최하였다.

 

61CSW-WFWP 병행포럼은 한국, 미국, 일본, 유럽, 아프리카를 비롯한 13개 국가에서 150 여명의 전 세계 여성지도자들이 참석을 하였으며, ‘평화와 번영을 조성하는 여성들: 세대 간 협력 구축이라는 주제로 Community Church of New York, Assembly Hall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은 Roudabeh Jamshid Eini(이란)의 사회로 참부모님을 총재로 창설된 여성연합을 소개하며 시작되었다. Krista Smith(Bridgeport-국제 정치적인 경제 및 외교), Jeanne Carroll(CSW뉴욕- WFWPI 대표), ‘왕따 반대운동을 하고 있는 Maryam Farooq(Suny College), Jin Hee Kim(브라질-변호사), Kamolthip Phattararangmontri(태국)가 발표자로 함께 했다.

포럼은 일하는 여성에게 있어서 출산과 결혼, 아이와 일, 어느 것을 선택해야 여성으로 성공한 것인가?, 여성평등과 여성비하 과연 세월의 시간이 흐르면 점차 좋아질까? 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발표자들과 참석자들은 서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WFWP 병행포럼 참석자들은 십대 여중생부터 70대의 어른 세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석한 포럼으로 세대 간의 의견을 나누며 딸의 입장, 일하는 여성의 입장, 어머니의 입장까지 여성의 일평생을 공유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WFWP 창립 25주년 기념행사는 315, ONE UN New York 호텔에서 150명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창립 행사는 알렉사 워드 부국장(WFWP UN사무국)의 사회로 시작되었으며 문연아 세계회장(WFWP)의 개회사, 케롤린 핸신 국장(WFWP UN 사무국)의 환영사, Hon. Phumzile Mlambo-Ngcuka(남아프리카 공화국 부통령)Dr. Rima Salah (UNICEF 전 사무차장), WFWP 일본지부의 공로상 시상, Active Intervention for Mothers 여성 강화 최고 공헌자상 문연아 회장(WFWPI)수여, 김기훈 회장(UPF North America), 문난영 총사(유럽)의 축사, 만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문연아 회장은 인사말에서 문선명-한학자 총재 양위분은 세계여성시대 도래를 예견하고 세계 160개국에 1600여 명의 여성 자원봉사자를 파견하여 여성과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봉사 활동을 전개해 왔다.고 여성연합을 소개했다또한 세계인구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세계의 모든 여성과 어린이들이 빈곤과 문맹, 질병에서 해방되어 자유롭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과 정성을 기울일 것이며 여성의 리더십은 어머니의 입장에서 시작되며 끝이 없다.라며 여성연합의 비전을 밝혔다 이후 여성 강화 최고 공헌자상 수여에 대해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늘 사회 앞에 노력하는WFWP가 되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함께 전했다.

 

케롤린 핸신 국장(WFWP UN사무국)“WFWP는 어머니를 위한 단체로 UN에서 WFWP 활동을 시작한지 25년이 되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손을 비워야한다. , 욕심을 내려놓아야 가능하다는 것을 시민단체들과 지역사회의 연계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25주년을 맞이하는 WFWP는 앞으로 사회에게 긍정적 영향력을 주며 사회에서 인정받는 단체로 더욱 활동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환영사에서 말했다.

 





 

WFWPI 젊은 여성지도자워크숍이 ‘Horizon Summit’라는 주제로 318일에서 19일까지 한국, 미국, 유럽, 중동, 대만의 젊은 여성들과 WFWP 세계부회장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스트 가든과 루즈벨트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Horizon Summit’UNICEF 21년 활동해온 Dr. Rima Salah 의 특강을 통해 유엔 활동 소개와 함께 질문과 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두 번째 강좌로는 작가이며 NGO 아카데미 설립자로 활동하고 있는 Karen Smith와 토론하는 시간, Dr. Thomas협력과 소통으로 상생하는 방법에 대해 상황에 대한 실험으로 테이블별 토론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루즈벨트 도서관 견학과 루즈벨트 엘리사 영부인의 UN활동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61UN 여성지위위원회와 함께 진행된 WFWP병행포럼과 WFWP 창립25주년기념행사 및 젊은 여성지도자워크숍으로 진행된 ‘Horizon Summit’은 전 세계 다양한 WFWP의 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UN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젊은 여성들의 세계와 인류에 대한 관심을 갖고 여성활동에 동참을 요구하는 시대임을 WFWP 젊은 세대들이 서로가 공유할 수 있었다. 참부모님의 가르침 아래 25주년을 맞이하는 WFWP는 사랑과 정성으로 자녀를 양육하며 참된 가정을 이루고, 참된 사회봉사로 사회와 가정 안에서 평화를 이루는 토대가 여성임을 되새기며 보다 발전적인 WFWP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twitter facebook

▲ 이전글2017 세계평화여성연합 대만 총회관리자2017.04.25 14:28
▼ 다음글2017 WFWP 13개국 여성지도자 회의관리자2017.02.16 2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