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양성과 교육

WFWP 제12차 전국지부장회의 - 어머니의 마음으로 하나되는 우리

관리자 | 2015.11.05 18:12 | hit. 2510 | 공감 0 | 비공감 0


 

세계평화여성연합 ‘제12차 전국지부장회의’가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어머니의 마음으로 하나되는 우리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회의에는 여수시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전국지부장 250명이 참석하여 2015년 전국 지부에서 진행한 활동을 보고, 공유하고 2016년 활동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였다.


첫째날, 개회식에서는 최영선 사무총장의 사회, 정연희 지부장(서울 광진)의 보고, 문연아 회장의 개회사가 있었다. 문연아 회장은 이 회의가 새롭게 중심을 잡고 하나되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후 ‘지부활동보고’로 2015년 전국 22개 지역별 활동보고, 중앙위원 활동보고, 위드우먼 분과 활동보고, 여성연합 특성화지원사업 선정지부 중 대구지부의 활동보고 순서로 진행되었다.


둘째 날에는 ‘지역별 그룹토의’로 <2016년 활동계획-통일운동, 교육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지역통일운동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후 발표시간을 통해 전체가 활동 계획을 공유하였다.
점심식사 이후에는 통일특강 1, 2시간으로 황인태 교수, 오택용 교수의 강의가 있었다.


셋째 날에는 여수 • 거문도 문화역사 탐방의 시간으로 여수시내와 거문도 둘레길을 걸으며 천해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지구가족사랑1%운동」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거문도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 2,000Kg을 기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전국지부의 단합과 화동을 위한 전국지부장댄스경연대회가 열렸다.
총 15개 지부가 ‘무조건’ 노래에 맞춰 준비한 댄스를 펼쳤다. 매 무대마다 많은 정성과 노력이 깃든 창의적인 안무와 재미있는 의상 등으로 함께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전국지부장댄스경연대회 우승은 서울 북부권 동부권 지부 연합팀에게 돌아갔다.


마지막 날에는 오택용 교수(선문대학)의 통일특강으로, 분단된 한반도 분단과 통일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통일을 어떻게 이루어 나갈 것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2박3일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는 폐회식은 지부활동보고와 그룹토의 결과에 대한 본부 사무국의 제안과 활동방향성 발표, 문연아 회장의 폐회사 순서로 진행되었다.


문연아 회장은 폐회사를 통해 “우리가 전체 회원을 대표해 받은 모든 내용들, 좋은 것들은 현장에서 잘 공유 해 받은 것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 이번 전국지부장회의가 좋은 기억, 벅찬 기억으로 남아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극복 할 수 있는 힘이 되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서 전체 기념촬영을 끝으로 제12차 전국지부장회의의 모든 일정을 마쳤다.




















twitter facebook

▲ 이전글제10기 여성평화아카데미 개강관리자2015.11.10 22:43
▼ 다음글WFWP 여성지도자 섭리 특별교육관리자2015.07.02 2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