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양성과 교육

WFWP 한국회장 취임식

관리자 | 2017.02.15 15:42 | hit. 1984 | 공감 0 | 비공감 0

세계평화여성연합(이하 여성연합) 6대 한국회장 취임식이 2017214(),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 8층 대강당에서 전국 여성연합 광역시, 도 임원 및 회원, 통일그룹 지도자 등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취임식은 문혜림 부회장(여성연합)의 사회로 시작되어 우리의 다짐, 문연아 세계회장(여성연합)의 말씀과 임명장 수여, 전국 회원을 대표한 영순 퀀(여성연합 UN사무국) 인턴의 꽃다발 증정, 최영선 신임회장의 취임사, 이현영 부회장(가정연합)의 축사, 문난영 유럽 특명총사와 조성일 세계본부장(가정연합 세계본부)의 격려사, 오택용 교수(선문대학교)의 기념특강, 우다 에즈꼬 부회장(여성연합)의 억만세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문연아 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여성 리더십의 핵심은 어머니의 마음이라고 하신 총재님의 말씀을 기억하길 바란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품는 지도자가 진정한 지도자라 할 수 있다 한국 땅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한국의 통일을 두고 중책을 맡아 최선을 다해주길 한국 신임 최영선 회장에게 부탁드린다. 전국의 회원 모두가 마음을 모아 남북통일을 위해 결의하고 전진하는 마음으로 함께 나가자. 또한 전 세계 앞에 총재님의 마음을 전하고 자랑하는 여성연합으로서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신임 최영선 회장(여성연합)은 취임사에서 “92년 총재님 양위님의 창설로 시작되었던 여성연합은 현재 UN NGO 1영역 단체로 세계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총재님의 사랑과 역대 회장님 그리고 전 세계 회원들의 정성과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의 여성연합이 있을 수 있음에 감사한다. ‘우리 함께 살자, 우리 같이 가자고 하셨던 한학자 총재님의 말씀을 다시 기억하고 인류 한가족 평화세계를  위해 전 세계 지도자 교육에 최선을 다하려 노력하시는 문연아 세계회장을 중심 삼고 열심과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현영 부회장(가정연합)은 축사에서 “92년 여성연합을 창설하시고 한학자 총재님을 앞장 세우셨던 문선명 총재님은 이제 통일가에 봄이 왔다라고 말씀하셨다. 한학자 총재님께서도 이제 봄이다. 이제 씨를 뿌려야 하는데 어떻게 뿌릴 것인가? 바로 어머니의 마음으로 씨를 뿌려야 한다고 말씀을 주셨다. 여성연합이 어머니의 마음으로 가정연합의 공직자와 식구들이 모두 함께 하나의 마음으로 2020을 향하여 현장에서 뛸 수 있도록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 2020을 향하여 가정연합과 여성연합이 함께 가자.”고 말했다.

 

문난영 유럽 특명총사는 격려사에서 “한학자 총재님의 지침에 따라 전 세계적 활동을 펼치고 있는 문연아 회장께 감사드리고, 신임 최영선 회장 축하드린다. 또한 총재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연합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지금의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는 위기에 봉착해 있다. 하나님, 종교, 결혼에 대한 이슈를 꺼리는 지금의 시대는 위기임에 틀림이 없다. 그러나 이러한 위기는 우리에게 환경창조의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따라서 UPF와 여성연합, CARP가 함께 인류 한가족 평화세계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 고 했다.

 

조성일 세계본부장(가정연합 세계본부)은 격려사에서 “총재님께서는 문연아 회장께 194개국을 놓고 전 세계적 활동에 노력을 다해야 한다는 말씀을 주시며 현장을 아는 것 그리고 혼자 가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가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 중요한 것은 전체가 한 마음으로 한 뜻이 되어 2020을 준비해야 된다. 내적으로는 가정연합을 중심으로, 외적으로는 UPF와 여성연합을 중심으로 하여 전 세계를 위한 역할을 강화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신 총재님의 말씀을 전했다. 또한 2020을 맞이하기 위한 3년은 여성연합에게 매우 중요하며, 여성성인 어머니의 마음으로 인류를 위하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품고 나가야 할 것이다.”라며 격려사를 전했다.

 



이후 섭리의 봄 절기와 심정문화 창건주제로 오택용 교수(선문대학교)의 기념특강이 있었으며, 우다 에쯔꼬 부회장(여성연합)의 억만세 삼창으로 취임식 및 기념특강을 마쳤다.

 

 

    

twitter facebook

▲ 이전글2017 월드서밋 ‘세계여성지도자 간담회’ 개최관리자2017.02.16 16:55
▼ 다음글WFWP 제11기 여성평화아카데미 태국 해외연수 및 봉사활동관리자2017.01.26 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