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화해운동

WFWP 창립26주년 제4지구 특별강연 및 캠페인

관리자 | 2018.07.31 16:11 | hit. 91 | 공감 0 | 비공감 0

세상을 바꾸는 여성리더십! 어머니의 참사랑

WFWP 창립26주년 제4지구 특별강연 및 캠페인

2018.5.23() 곡성레져문화센터,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지난 523(), 여성연합 제4지구는 곡성 레져문화센터 대강당에서 문연아 세계회장, 최영선 한국회장, 김명옥 4지구회장, 4지구 여성연합 도 회장 및 회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평화여성연합 창립 26주년을 기념하여 여성연합 제4지구 특별강연 및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세상을 바꾸는 여성리더십! 어머니의 참사랑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김선의 회장(WFWP 해양도)의 사회로 전남 화순지부 화정팀의 식전공연, 우리의 다짐, 김명옥 회장(WFWP 4지구)의 환영사, 이국섭 의장(전 곡성군 의회)의 축사, 최영선 회장(WFWP 한국)의 기념사 및 여성연합 소개, 문연아 회장(WFWP 세계)의 격려사, 광주광산지부 중창단 효정의 빛의 축가, 전주지부 공연팀의 축하공연, 이정현 본부장(한국청소년순결운동본부)의 특강, 하라 사유리 회장(WFWP 제주도)의 억만세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명옥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창립기념식은 지구체제를 빨리 정착시키고, 회원들의 소속감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각 지구별로 진행함을 설명하여 어려운 상황에서도 마음을 모으고 준비 해 준 도 회장 및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축사를 맡은 이국섭 전 곡성군의회 의장은 얼어붙은 남북관계가 봄을 맞고 있는 지금, 통일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세계평화여성연합에 박수를 보낸다. 더불어 강력범죄와 도덕적 해이로 혼란스러운 요즘 사회분위기 속에서 통일뿐만 아니라 건전한 사회를 위한 가치관 운동을 펼치는 모습에 더욱 기대가 크다며 이번 창립기념 특강과 캠페인에 큰 관심을 보였다.

 

최영선 회장은 2017년 여성연합 활동을 소개 한 뒤 기념사를 통해 따뜻한 마음으로 언제나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신 참부모님께 감사를 올리며 앞으로도 참부모님을 중심한 심정공동체를 이루어서 하늘부모님의 조국을 찾아 드리기 위한 우리들의 수고가 효정의 빛처럼 빛날 수 있도록 계속 전진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격려사에 나선 문연아 회장은 이제 조용히 뒷바라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목소리를 높여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주변에 알려야 한다는 참어머님의 말씀을 전하며 이제 어디에서는 당당하게 활동을 펼치면서 위해주는 참사랑을 통해 현장과 가정도 발전시키고, 모두에게 본이 되고자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특히 어머니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다음 세대를 교육하는 것임을 강조하며 4지구 회장님과 5개 도 회장님과 함께 한 뜻으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특강에 나선 이정현 본부장은 성교육, 필요하지만 어떻게 할지 고민되는 교육이라는

제목으로 현재 청소년의 성가치관 및 청소년들이 접하고 있는 성교육, 성문화 등을 소개하며 진정한 성교육은 올바른 사랑, 이타적인 사랑에 대한 교육이 전제되어야 하며 이것은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부모와의 사랑, 형제자매와의 사랑을 통해서만이 가능함을 강조하였다.


강의가 끝난 후 모든 참가자들은 가정은 참사랑의 훈련장’, ‘건전한 성 가치관, 건강한 우리

사회등의 구호를 외치며 지역민들에게 올바른 성가치관의 중요성, 가정의 중요함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쳤다.

 

미투운동으로 촉발된 성 문제는 최근 남녀 성대결의 양상을 보이며 오히려 본 의미가 퇴색해 가고 있는데 전남, 전북, 제주에서 모인 400여명의 여성들이 모든 성문제의 근본은 도덕적 가치관, 참사랑의 부재에서 비롯된 것임을 외치는 목소리는 지역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번 창립기념행사는 참가정운동을 통하여 총재님의 인류평화이상세계 및 심정공동체를 이루기 위한 여성연합으로써 앞으로도 전진하며 어머니의 사랑으로 지역사회와 화합하고 다음세대를 양성하는 자랑스러운 여성연합 회원들이 될 것을 다시 한 번 각오하고 결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twitter facebook

▲ 이전글2018 청소년 통일아카데미 ‘통일해 Dream’ - 서울 동부권지부관리자2018.07.31 16:20
▼ 다음글WFWP 창립 26주년 ‘3지구 화합 한마당’관리자2018.07.31 1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