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소개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한국 세계평화여성연합(WFWP, 한국)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문 훈 숙 세계회장 겸 한국회장

한국 세계평화여성연합은 1992년 창립 이후 여성의 역량강화와 전 세계 인도주의 활동을 실시하기 위한 옹호 및 교육을 제공해 왔습니다. 세계의 평화와 화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하나님 아래 인류 한가족’으로서 이웃을 위해 살아야 한다는 문선명, 한학자 총재의 비전과 지도 아래, 전 세계에 119 지부가 있는 가장 광범위한 국제 여성 단체 중 하나로 발전 할 수 있었습니다. 설립 5년 만인 1997년에는 'UN 공보국(UN DPI)'와 함께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에 등록이 되면서 저희의 국제적인 기여에 대해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세계는 갈등과 혼란, 증오로 가득 차 있으며 화합으로부터 멀어지는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한학자 총재님은 “평화세계는 세계나 나라에서 먼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모든 조직 기구의 기본이 되는 가정에서 먼저 평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세계평화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가정평화를 어떻게 이룰 것인가에 달려 있습니다. 참된 부모와 참된 부부, 참된 자녀가 하나님을 모시고 평화의 가정을 이룩하며 나아가 이러한 가정이 종족, 국가, 세계적으로 확산될 때 참된 세계평화는 실현되는 것입니다. 가정의 화평을 위한 어머니의 사명, 또 부인의 역할은 절대적인 것입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여성의 평화운동으로서, 저희는 여성들이 가족과 지역사회에 보다 더 큰 안정성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여성들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전문적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WFWP 한국은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면서 성차별과 빈곤과 같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한반도의 화해와 통일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힘을 쓰고 있습니다.

WFWP을 통해 이러한 노력은, 위하여 사는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세계여성지도자들이 전개해 온 것입니다. 아울러 여성은 아름다움과 화합을 상징하며, 어머니로서 사심이 없는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사회를 양육하는 고귀한 역할을 합니다. 하나가 되면, 저희는 지구촌 가족을 위해 보다 나은 변화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저희의 궁극적인 사명은 서로 다른 인종, 성별, 종교 그리고 문화를 가진 사람들 간에 평화가 유지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한국 세계평화여성연합은 모두를 위한 평화와 행복 그리고 자유가 가득한 이상적인 지구촌 사회를 건설하는 데 있어 여성의 역할을 이해하는 ‘여성 네트워크’의 사명을 다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모든 직원, 회원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놀라운 일과 헌신에 대해 끝없는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지속 가능한 평화의 발전이 가능하도록 아낌없이 시간을 내고 지원을 하고 있는 봉사자와 기부자에게 특히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모든 분들에게 저의 마음을 온전히 전할 수는 없지만, 한 분 한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존경하고 있다는 것을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다정한 마음과 자비 그리고 깊은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WFWP [04308] 서울 용산구 청파로319 청파빌딩 4층 세계평화여성연합
TEL : 02-703-9321 FAX : 02-703-9334 E-mail : truewomen@wfwp.or.kr

© www.wfwp.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