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WFWPI GENERAL ASSEMNLY IN 2023
2023년 2월 11일, 세계여성연합 인터네셔널(WFWPI)은 성공적인 2023년을 위한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지기 위해 전 세계 여성연합 지도자, 회원 및 내빈들이 서로 축하하고 인사하는 연례 가상 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총회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영프로페셔널팀 팀원들과 WFWPI 글로벌 위원회 위원들이 사회를 맡았습니다. 개회사와 환영사, 힐링 세션, 영감을 주는 엔터테인먼트, 2023년 활동 계획 공유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약 900명이 줌과 유튜브를 통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은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태국어, 중국어, 한국어, 우크라이나어로 통역되었습니다.
총회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일본의 영프로페셔널팀 스즈키 아키하가 최근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목숨을 잃은 가족들을 위한 묵념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스즈키 씨는 개회식 식순자들을 소개하고 행사 개회를 선언했습니다. 개회사를 맡은 문훈숙 세계 회장은 "2023년은 음력으로 흑토끼의 해다. 토끼는 짧지만 힘이 강한 뒷다리와 손처럼 사용하는 앞발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만 뛰어다닐 수 있다. 올 한 해 토끼처럼 더 높이 뛰어오르며 각 국가와 지부에서 더 큰 평화와 행복을 만들고 구축하는 모든 노력에 전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했습니다. 문선진 수석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2023년 한 해를 더 높은 의식과 양심, 더 많은 지식과 교육으로 모든 인류와 지구에 놀랍고 긍정적인 미래 영향력과 지속 가능한 변화를 가져와 상호 번영과 상호의존, 보편적으로 공유되는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 창조주께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소중한 가족을 항상 축복하고 사랑하며 보호하시기를 기원합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프로그램은 젊은 세대에게 리더십의 바통을 넘겨주기 위해 물러나는 WFWP 안젤리카 셀레 미국 회장을 위한 깜짝 이벤트였습니다. 셀레 회장은 2010년부터 WFWP 북미대륙 국제부회장이자 WFWP 미국 회장으로 활동했습니다. 독일 포르츠하임에서 태어나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에서 가톨릭 신학, 독일어, 영어를 전공했습니다. 정부 기관에서 일했으며, 독일어 잡지 '노이에 호프눙'과 '투데이스 월드'의 편집장을 역임하고 메릴랜드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편을 잡기도 했습니다. WFWP에 임명된 이후에는 풀뿌리 활동 개발과 다음 세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마음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모든 연령, 인종, 종교의 여성과 남성이 평화 구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그녀는 교육자, 동기부여 연사, 작가, 평화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WFWPI는 셀레 회장의 국제적 동료들의 메시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준비했으며, 국제 및 지역적 관점에서 WFWP 플랫폼을 발전시켜온 그녀의 수년간의 노력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감사패와 꽃다발, 선물을 증정했습니다. 셀레 회장은 "이런 뜻밖의 선물을 받을 줄은 몰랐으며, 13년 동안 WFWP에서 봉사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매우 감동적이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리고 젊은 세대의 리더인 카엘레이 모핏에게 리더십을 넘겨주게 되어 기쁘다. 그녀가 조직에 새로운 승리와 성취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소감을 얘기했습니다.
깜짝 이벤트에 이어 안무가 배정혜의 안무작인 리틀엔젤스의 '새해'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한국에서는 음력 설을 "설날"이라고 부릅니다. 설날에는 부모님과 조부모님께 세배를 드리고, 조부모님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며 새해를 축하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세뱃돈을 복주머니에 넣어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눈 덮인 들판에서 한 발로 색색의 제기를 튕기고 다른 발로 깡충깡충 뛰는 한국의 전통 놀이인 제기차기를 즐기며 겨울을 축하합니다. 리틀엔젤스는 이 춤을 통해 한국 전통의 다채로운 풍습을 되살려냅니다.
프로그램 후에는 리더와 회원들 간의 교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참가자들이 소그룹으로 나뉘어 국제 동료 및 친구들과 최근 개인 소식과 경험을 나누며 자신을 소개하는 15분간의 '만남과 인사' 세션이 이어졌습니다.
2023년 지역별 실행 계획은 10개 지역의 국제 부회장(대륙 회장 또는 국가 회장) 및 지역 사무국장이 발표했습니다. :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1, 아시아 태평양 2, 유럽, 유라시아, 중동, 일본, 한국, 라틴 아메리카, 북미.
모든 지역에서는 "평화와 화해", "환경 및 기후변화 교육", "여성 및 청소년 리더십과 교육"이라는 WFWP의 세 가지 글로벌 주제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각 리더들은 발표 시간이 5분밖에 주어지지 않았지만, 각 국가와 지역사회의 필요와 문화가 담긴 프로젝트와 활동의 주요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하고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잠시 휴식을 취한 후 부르키나파소 출신의 WFWPI 글로벌 위원회 위원인 재클린 애버 여사의 사회로 2부 프로그램이 이어졌습니다. 그녀는 포르투갈의 행복 컨설턴트인 이사벨 코스타 박사의 엄마와 자녀 관계에 대한 명상 프로그램을 소개했습니다. 20분간 진행된 이 세션은 참가자들이 내면의 자아를 찾고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며 행복하고 상쾌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어서 WFWP 인터네셔널과 유엔 사무국의 2023년 실행계획이 발표되었으며, WFWP 문은명 세계사무총장이 혁신과 개발의 개념을 중심으로 발표했습니다. 제네바 WFWP 유엔 사무국 부국장 슐티 레카는 제네바, 뉴욕, 비엔나 사무소의 최근 성과를 공유하고 더 많은 젊은이들을 유엔 관련 업무에 끌어들이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총회는 성공적이었으며 모든 참가자들은 새로운 각오로 새해를 맞이하여 WFWP의 새로운 도전과 승리를 위한 여정을 계속할 수 있는 힘과 활력을 얻었습니다.
▶ 총회 다시 보기


댓글 0개